자동차 회사들이 만든 슈퍼바이크를 볼 수는 없을까? 이런 물음에 대답은 이미 나와 있다.
BMW의 경우 M5 같은 슈퍼 세단을 제작하는 동시에 바이크도 함께 만들고 있다. 혼다 역시 NSX와 같은 모델과 더불어 섹시한 ‘CBR600R’을 제작하고 있다.
그렇다면 애스턴 마틴, 람보르기니, 맥라렌 같은 슈퍼카 브랜드에서 오토바이가 나온다면 어떨까? 해외의 자동차보험 회사 버젯 다이렉트(Budget Direct)가 슈퍼카 제조사가 만든 오토바이를 상상하며 렌더링 이미지를 제작했다.
6. 파가니
파가니 와이라와 존다를 기반으로 제작된 바이크다. 풍부한 탄소섬유와 눈물 같은 디자인의 쿼드 헤드라이트가 눈길을 끈다.
5. 애스턴 마틴
애스턴 마틴의 대표적인 특징이 그릴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바이크에 이 점이 구현되지 않아 아쉽다. 이 은색 슈퍼바이크는 발할라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헤드라이트와 하부 페어링이 애스턴 마틴스럽다.
4. 람보르기니
페어 끝에서부터 앞유리 상단까지 이어지는 곡선 등 람보르기니의 특징이 그대로 녹아있다.
3. 맥라렌
세나와 마찬가지로 이 맥라렌 슈퍼바이크 역시 도로 위에서 넘치는 힘을 보여줄 것 같다. 인보드 서스펜션을 보여주는 시스루 패널이 깔끔하게 디자인됐다. 다만 승차감이 그다지 편하게 보이지는 않는다.
2. 페라리
페라리 오토바이는 F8 트리뷰트를 바탕으로 공격적인 곡선과 뾰족한 코, 에지 있는 조명이 어우러졌다. 여기에 페라리 특유의 블랙/레드 색상 조합이 잘 어울린다.
1. 포르쉐
포르쉐 918에 영감을 받은 이 슈퍼바이크는 대담한 레이서처럼 보인다. 차체 역시 탑승자를 보호하기에 충분히 커 보이며 크고 둥근 헤드라이트도 눈길을 끈다.
더드라이브 / 김다영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