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를 통해 활동하는 디지털 아티스트 슈거 디자인(sugardesign_1)이 테슬라 모델3을 더욱 실용적이고 가성비 있게 변신시킨 '모델Q'의 해치백 가상 렌더링을 공개했다. 실제로 지난해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투자자와 언론에 '모델3의 절반에 불과한 비용으로 새로운 모델을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어 관심이 주목된다.
테슬라 모델Q는 작은 크기로 디자인됐으며, 해당 렌더링을 본 누리꾼들은 테슬라가 왜건이나 트럭 대신, 콤팩트 해치백 모델을 개발한다면 훨씬 수요가 높을 것이라는 반응이다. 실제로 미국 자동차 시장의 소비자 트렌드는 근 몇 년 간 왜건에서 크로스오버 SUV로 선호도가 변화했다. 따라서 모델Y나 모델3의 해치백 버전이 출시된다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도심 도로 및 주차공간이 좁아 골머리를 앓는 유럽이나 중국에서는 닛산 리프와 같은 전기 해치백이 상당한 성공을 거뒀다.
외신에서는 이 가상 렌더링 속 테슬라 모델Q 해치백이 출시될 경우, 파워 트레인과 금액까지 예상해 덧붙였다. 모델Q 해치백의 파워 트레인은 모델3와 같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델3는 438km의 주행거리를 내는 후륜구동 모델의 경우 6434만 원에 소비자 권장가격이 시작되며, 듀얼 모터 4륜 구동의 퍼포먼스 버전은 8817만 원에 가격대가 시작된다. 모델Q 해치백은 모델3에 비해 트렁크 공간은 약간 작고, 퍼포먼스 스펙은 위와 동일하나 가격대는 약간 저렴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드라이브 / 조윤주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