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차량이 한국의 현대자동차그룹 R&D 센터 인근 야외 도로에서 포착되었. 유튜브 채널 ‘이든 카스패치’를 통해 공개된 이 새로운 스파이샷으로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될 새로운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에어로 휠 세트를 비롯해 고성능 N 모델에서 빌린 후방 와이퍼 등이 특히 눈에 띈다. 일반 아이오닉5 모델은 후방 와이퍼가 없었다는 점과 대비되어 더욱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이 프로토타입은 위장막으로 완전히 가려져 있지만, 전면 범퍼에 있는 주차 센서의 바뀐 위치와 완전히 새로워진 후면 범퍼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프런트 범퍼도 하단 부분에서 다르게 보인다. 측면 창으로 가려진 내부를 볼 수 있는데, 이를 통해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인테리어 또한 업데이트가 적용된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다.
또한 해당 모델은 신형 에어로 휠을 장착해 테스트 중이었다. 현재로서는 아마도 개발 초기 단계인 관계로 디자인 변화를 알아보기는 어렵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전기 모터를 더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한 약간의 미세 조정과 전기 주행거리를 늘리기 위해 더 높은 밀도의 배터리 팩을 추가할 것으로 기대되지만, 현행 라인업에 비해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는 않는다.
내부는 최근 출시된 아이오닉 6과 아이오닉 5 N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얇은 베젤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온 디맨드 기능을 포함한 최신 안전 및 기술 기능이 적용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5 페이스리프트를 언제 출시할 계획인지 알기는 어렵지만, 한국에서는 2024년 여름 이후, 그리고 유럽과 미국 사양은 2024년 말 경 출시될 것으로 추정된다.
전 세계 자동차 업계를 휘청이게 했던 반도체 대란이 이제는 잠잠해졌지만, 현대자동차는 여전히 현행 모델 아이오닉 5와 그랜저, 코나 일렉트릭을 비롯해 다른 상위 모델의 납품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새로운 모델의 출시 일정이 어떻게 진행될지 예측하기는 매우 어렵다. 2023년 중으로 상황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현행 모델의 일부 주문량을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출고할 가능성도 있다.
더드라이브 / 이슬기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