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혁신이 만났다. 스위스 모빌리티 연구소 린스피드(Rinspeed)는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잠수정 자동차, 스쿠바(sQuba)가 물속을 달리는 모습을 공개했다.
이 놀라운 자동차는 1977년 007 제임스 본드 영화 ‘나를 사랑한 스파이’에 등장한 상징적인 로터스(Lotus) 잠수함 자동차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수중 모험이라는 독특한 요소를 더했다.
이 경이로운 잠수정 자동차는 영화에서 볼 수 있었던 모델과는 달리, 단순한 수중 잠수함이 아니라 컨버터블로 제작돼 바다 깊은 곳까지 실감 나게 경험할 수 있다.
수륙양용 기능을 갖춘 스쿠바는 육지에서 수중으로 매끄럽게 전환할 수 있어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허무는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특히 제임스 본드의 로터스에서 영감을 받은 것은 분명하지만, 스쿠바는 컨버터블 디자인으로 세련미를 더해 수중 탐험의 스릴과 자유로움을 동시에 선사한다.
스쿠바에서 주목할 만한 특징 중 하나는 승객의 안전과 편안함을 위해 노력했다는 점이다. 승객용 산소마스크를 장착해 물속에서도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실내에는 빠른 건조 메커니즘을 적용해 물속에서 나와 육지의 달리는 공간으로 전환이 매끄럽게 이뤄지도록 했다.
자동차 애호가와 수중 탐험가 모두가 기대에 부풀어 있는 가운데 스쿠바는 미지의 바다로 뛰어들어 주행하는 것이 꿈이 아닌 현실이 되는 새로운 시대의 길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더드라이브 / 김정현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