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속 위험천만한 오토바이 장면, 과연 실제로 톰 크루즈가 직접 연기한 것일까?
톰 크루즈는 실제 현실에서도 능숙하게 오토바이를 운전하기 때문에 영화에서도 모든 오토바이 장면을 직접 연기한다. 예를 들어, 탑건 2에서 그는 헬멧 없이 오토바이를 타고 런웨이를 질주하고 거리를 달렸다. 많은 관객은 톰 크루즈의 오토바이 장면에서 바람을 가르는 듯한 스릴 넘치는 모습에 열광한다. 만약 많은 사람이 영화에서 톰 크루즈가 헬멧, 장갑, 재킷 등의 안전 장비 없이 오토바이를 타는 것에 대해 문제를 제기한다면, 어떤 개선 조치를 취할 가능성이 크다. 그리고 분명히 톰 크루즈의 이러한 장면들은 무모하고 위험한 행동을 미화할 위험성이 있지만, 이러한 장면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톰 크루즈가 오토바이를 타는 장면이 있는 영화는?
아마도 톰 크루즈가 오토바이를 타고 있지 않은 영화를 나열하는 것이 더 쉬울 정도로 대부분 작품에서 그는(물론 헬멧 없이) 오토바이를 타고 있다. 영화 탑건에서 그는 처음으로 오토바이를 타기 시작했고, 그 영화에서 톰 크루즈가 탄 오토바이는 가와사키 GPz900R이었다. 탑건 이후 톰 크루즈는 미션 임파서블 2, 미션 임파서블 3, 데이 오브 썬더, 나이트 앤 데이,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내일의 엣지, 오블리비언, 미션 임파서블: 로그 네이션,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탑건: 매버릭과 같은 영화에서 오토바이를 운전했다. 그가 운전한 오토바이로는 가와사키 닌자부터 트라이엄프와 BMW, 그리고 가와사키 H2R 등이 있다. 그리고 실제로 톰 크루즈는 꽤 많은 자동차와 오토바이를 수집하고 있다. 그의 컬렉션에 있는 오토바이 중에는 그가 영화에서 탔던 오토바이도 포함돼 있다. 물론 영화가 아닌 실제로 운전을 할 때는 헬멧 등 안전 장비를 모두 착용한다.# 톰 크루즈의 역대급 오토바이 장면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곧 개봉하는 영화 기대감 증폭
오랫동안 다양한 영화에서 엄청난 액션 장면을 소화했지만, 그는 곧 개봉하는 영화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커닝’을 통해 아직 더 역대급인 장면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예고편에 공개된 장면에서 그는 단순히 헬멧 없이 벌이는 오토바이 묘기가 아니라 노르웨이 산의 거대한 경사로에서 엄청난 속도로 가속을 붙여 오토바이를 타고 뛰어내린다. 이 경사로를 건설하는 데는 며칠이 걸렸고, 크루즈는 훈련하고 점프를 완성하는데 훨씬 더 많은 시간이 걸렸다고 알려졌다. 그리고 이를 본 모든 사람은 지금까지 한 것 중 가장 위험한 장면 중 하나라고 입을 모은다.# 영화에서 톰 크루즈가 오토바이에 헬멧을 쓰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엄밀히 말하면 오토바이를 탈 때 헬멧을 쓰지 않는 특별한 이유는 없다. 할리우드 영화에서 배우들의 얼굴이 더 많이 공개하고 싶어 하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다. 그러나 배우의 얼굴을 최대한 많이 담기 위해서는 많은 위험이 수반된다. 그리고 영화팀은 최대한 위험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안전 대책들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톰 크루즈의 노-헬멧 장면이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은?
톰 크루즈가 영화를 촬영할 때는 최고의 기술자, 조연, 구급대원들이 늘 대비하고 있지만, 그의 오토바이 묘기에 영감을 받아 이를 따라 하고 싶은 일반인은 상황이 다르다. 화면에서는 극적이고 스릴 넘치는 장면이 현실 세계에서는 매우 위험하고 무모한 일이다. 대부분은 그러한 위험성을 인지하고 따라 할 엄두도 내지 못하지만, 일부 그러한 장면을 보고 흥분하는 사람들은 그 묘기를 따라 해보고 싶어 할 수도 있다. 이는 톰 크루즈의 노-헬멧 장면이 일반 사람들에게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일부에서는 제작사가 이를 유념하고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적어도 헬멧을 쓰지 않고 오토바이를 타는 것에 대한 경고 메시지를 강하게 말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은 영화 속 톰 크루즈를 일상생활에서 마주치고 싶지 않다. 더드라이브 / 이슬기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