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 가족에 특화된 푸조 미니밴 기반의 프랑스 콤팩트 모터홈이 출시됐다.
프랑스 모터홈 브랜드 ‘이티네오’(Itineo)는 가족형 모터홈 ‘노마드’(Nomad)를 선보였다.
노마드는 푸조 박서밴(Boxer van)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전면과 후면부에 새롭게 디자인을 추가했다. 특히 후드에 헤드래프 조명을 추가하고, 후면부에는 기다란 ㄱ자 모형의 테일램프로 세련미를 더했다.
전장 6610m, 전폭 2190mm의 콤팩트 모터홈으로 4명이 누울 수 있는 침대 및 생활공간으로 구성됐다. 침대는 풀사이즈 매트리스, 싱글 침대 두 대, 혹은 2층 침대 두 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지붕에서 전개되는 벙커식 침대도 하나 장착할 수 있다.
부엌은 작고 아담하나 필수 기능은 모두 갖췄다. 버너 스토브 3대, 냉장고 1대, 소형 오븐을 구비했다. 욕실은 샤워실과 변기, 세면대를 갖췄다.
모터홈 노마드의 파워트레인은 140마력의 2.2리터 터보 디젤 엔진을 기본 제공하며, 165마력의 터보 디젤 엔진 옵션도 함께 제공한다. 가격은 기본 모델 63,600파운드(약 1억 100만 원), 고급 모델 67,994파운드(약 1억 793만 원)이다.
더드라이브 / 정가현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