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시작된 캠퍼 제조업체 노아스 트레일러(Noah's Trailer)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물방울처럼 생긴 5K 아야즈(5K Ayaz) 플래그십 모델이 눈길을 끈다.
이 멋진 캠핑 트레일러는 유럽에서 디자인되고 튀르키예에서 생산돼 세계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독립 서스펜션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아야즈 트레일러는 포장도로뿐만 아니라 깊은 야생의 오프로드까지 달릴 수 있다. 아연 도금된 강철 섀시와 결합된 이 시스템은 캠퍼의 기초를 다진다.
아야즈를 포함한 거의 모든 모델은 유리섬유로 만들어져 최대 3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지붕에는 전용 텐트를 위한 루프 랙이 있으며, 후면에는 작은 주방이 있다. 뛰어난 문루프는 특히 많은 운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섀시를 포함한 아야즈의 건조 중량은 667kg이다.
측면 문을 열면 유럽 스타일의 헤드보드와 캐비닛, 그리고 하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완벽한 내부가 나타난다. 깔끔한 주방도 매력을 더하는데, 유럽 스타일로 설계된 보호용 해치와 사이드월은 바람이 불어도 안전하게 요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냈다. 야외 요리를 위한 인덕션 탑은 태양광 전력으로 작동해 환경에도 무해하다.
태양광 전력과 관련된 오프그리드 기능 및 옵션을 살펴보면 아야즈는 총 55L의 신선한 물을 싣고 다닐 수 있으며, 3,000W 레노기 인버터와 200Ah의 배터리 배열이 설치돼 있다. 태양광 패널은 기본 사항이 아니지만, 노아스 트레일러가 제공하는 루프 탑 텐트에는 통합 패널이 포함돼 있다.
이 방울 모양의 캠핑 트레일러는 어쩌면 운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큰 변화를 가져올지도 모른다. 아야즈는 내부 옵션 기능에 따라 약 4000만~5000만 원 사이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더드라이브 / 박근하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