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쉽게 단종을 앞두고 있는 제네시스 G70 모델의 소식이 보도된 바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G70뿐만 아니라 국내와 유럽, 호주에서 판매 중인 파생 모델인 G70 슈팅 브레이크에 대한 팬층은 매우 두텁다.
자동차 크리에이티브 그룹 ‘WRD’에서는 최근 G70 슈팅 브레이크 모델을 기반으로 재창조한 프로젝트 712 G 마그마를 제작했다.
프로젝트 712 G 마그마는 WRD 팀의 최신 창작물로 실력파 3D 디자이너 브라이언 김(@briankimdesigns_korea)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탄생했다. 특히 제네시스 ‘마그마’ 콘셉트카의 디자인 요소를 재해석해 G70 SB에 자연스럽게 적용하는 동시에 제품 전체를 마그마 테마에 맞게 강화했다.
모든 세부 사항에서 정성을 느낄 수 있는데, 프런트 범퍼의 카본 부품과 차체 하부를 가로지르는 스트라이프부터 G80 마그마 스페셜에서 영감을 받은 후드 스쿠프까지 모든 면을 고려해 응집력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휠은 제네시스의 G-매트릭스 디자인 언어를 극대화한 반면, 가장 노동집약적인 부분인 리어 윙은 한국 전통 건축을 연상시키는 섬세한 곡선부터 제네시스 에센시아 콘셉트카와의 유사점까지 다양한 스토리와 디자인 힌트를 담고 있다.
WRD 팀은 더 나아가 오래된 자동차 잡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잡지 광고 스타일 이미지를 만들어 공개했다.
프로젝트 712는 그들의 열정적인 프로젝트 중 하나이며, WRD 팀은 이전에 아이오닉 6 기반의 트랙라이너 및 스트릿라이너, 아이오닉 5 기반의 엘렉지오네 타르막 및 사파리, 포니 쿠페 및 싼타페 SWB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사진=WRD 인스타그램>
더드라이브 / 조윤주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