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가 ‘야리스 GR 이탈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 모델은 1973년 월드 랠리 챔피언십에서 토요타가 첫 승리를 거둔 것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우수한 핸들링과 랩 타임을 자랑한다.
모델의 이름은 토요타 이탈리아의 레이싱 부서에서 영감을 얻었다. 이 한정판 차량은 독점적인 특징을 갖출 예정인데, 특히 코롤라 쿠페 랠리카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외장을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외관에는 한정판 배지가 부착되며 차량 내부에는 1번부터 51번까지의 일련번호가 부여된다. 고객에게는 진품 인증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 특별 에디션은 276마력을 발휘하는 터보차저 1.5리터 3기통 엔진을 탑재하며, GR DAT-8 자동변속기를 통해 출력을 전달한다. 헤리티지 골드 포지드 휠과 피렐리 제로TM 트로페오 R 세미 슬릭타이어를 장착했으며, 이를 통해 핸들링, 제동력, 랩 타임에서 향상된 성능을 선보일 전망이다.
이 차량은 1973년 월드 랠리 챔피언십에서의 첫 승리 이후 51년이 지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단 51대만 제작된다.
차량에는 안티-콜리전 센서,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 리어 크로스 트래픽 알림을 포함한 테크 팩도 기본 장착된다.
각 모델의 시작 가격은 67,500유로(약 1억 1,100만 원)로, 이는 6.2리터 HEMI V8 엔진을 장착한 다지 챌린저 SRT 헬캣 제일브레이크와 동일한 수준이다.
토요타 야리스 GR 이탈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을 주문한 고객은 TGR 이탈리아 패밀리에 합류하게 되며, 랠리2 레이스카 시승 기회와 2025 TGR 이탈리아 시즌 전체에 대한 VIP 패스 2장, 자신이 소유할 차량의 번호가 적힌 전용 차량 커버, 그리고 TGR 이탈리아 특별 의류를 받게 된다.
더드라이브 / 박근하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