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청.[사진=고성군]
강원 고성군청.[사진=고성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최석환 기자] 강원 고성군은 고성향토장학회와 지난 12일 오후 7시 군청 신관 3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고성군 청소년 꿈 키움 유럽문화탐방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사전교육에는 유럽문화탐방 프로그램 참가 대상 고등학생 33명과 부모님, 각 학교 선생님 및 교육지원청 담당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학생들은 유럽문화탐방 프로그램을 하는 동안 지켜야 할 안전 수칙과 특이사항 발생 시 대처방안, 그리고 탐방 출발 전 각 나라에 대한 사전 지식 교육과 준비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교육받았으며 탐방 행사 종료 후 사후 보고서 작성 및 발표회에 대해 안내 받았다. 

이번 유럽문화탐방 프로그램은 군 관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 33명을 대상으로 유럽 여러 나라 교육기관, 문화유적지, 역사적 랜드마크 등을 탐방함으로써 학생에게 폭넓은 경험을 제공하고 학생 개개인 견문을 넓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탐방 대상 국가는 독일, 오스트리아, 헝가리, 체코 유럽 4개국이며 탐방 기간은 올해 10월25일부터 11월3일까지 8박 10일간 일정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참가 학생은 학교별 학생 수에 따른 배정된 인원수로 각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선발 과정을 거쳐 뽑았다.  

군 교육부서 담당자는 “탐방 프로그램 간 학생의 안전이 최우선 사안이며 향후 우리 군의 아이들이 잠재력을 키우고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해 더 많은 학생이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키워드
#고성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email protected]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