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시민과 함께하는 ‘출근길 청렴하모 캠페인’ [사진=진주시]
조규일 진주시장, 시민과 함께하는 ‘출근길 청렴하모 캠페인’ [사진=진주시]

[이뉴스투데이 경남취재본부 박영준 기자]진주시는 13일 추석 명절 청렴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청 앞 사거리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출근길 청렴하모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조규일 진주시장과 감사관 직원, 상대동 통장을 포함한 지역주민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회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조규일 시장을 비롯한 상대동 지역주민은 추석을 앞두고 부정청탁, 금품·향응 수수 등이 없는 청렴한 명절 문화가 정착되도록 손팻말과 슬로건 타월 등을 들고 거리에서 청렴 홍보활동을 펼쳤다.

시민과 함께하는 ‘출근길 청렴하모 캠페인’ [사진=진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출근길 청렴하모 캠페인’ [사진=진주시]

또한, 청렴하모 엽서를 나눠주며 시민에게 공무원 부조리신고센터를 안내하고, 공직자의 청렴의지를 전파해 출근하는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날 캠페인에 직접 참여해 “청렴1번지 진주를 만들기 위해 우리 시 공직자가 앞장서겠다”라며, “청렴하지 않으면 모든 것이 무너진다는 마음가짐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email protected]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