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전국 통기타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사천시]
2024 전국 통기타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사천시]

[이뉴스투데이 경남취재본부 박영준 기자]전국의 통기타 동호인들이 모여 가을을 노래하는 ‘2024 전국 통기타 페스티벌’이 10월 12일 오후 3시 사천시 사남면 초전공원 무대에서 개최된다.

사천 새솔통기타클럽이 2년째 주관하는 페스티벌은 지역 주민들의 문화향유 및 통기타 동호인들의 화합, 통기타 활성화를 위해 열린다.

이날 사천시통기타연합회 소속 6개 팀을 비롯해 창원, 창녕, 서울, 안양, 청주, 대구 등서 15개 팀이 참가한다.

또한, 통기타 가수 구태진, 들숨 앙상블, 색소포니스트 손남기, 지역 트로트 가수 최숙, 톱연주가 진효근 등 다양한 분야의 게스트도 출연한다.

출연팀은 △새솔통기타클럽 △향기로운 △기타소리 △통기타를 사랑하는 모임 사천 △우리끼리 △홍키통키(사천) △봉봉스(창원) △고결(대구) △씨밀레(창원) △Hot해Boy는Girl(청주) △더 가올(안양) △CK밴드(서울) △창녕통사모 등이다.

2023 전국 통기타 페스티벌 [사진=사천시]
2023 전국 통기타 페스티벌 [사진=사천시]

새솔통기타클럽 변영석 회장은 “지난해 처음 페스티벌을 개최해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통기타 음악을 선물했을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온 통기타 동호인들에게 실안 노을의 매력을 어필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도 통기타 선율을 통해 시민들이 가을의 서정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하고, 방문객들에게 우주도시 사천시의 위상을 엿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email protected]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