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국립목포대학교]
[사진=국립목포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경제무역학부는 지난달 18일부터 29일까지 10박 12일의 일정으로 ‘2024학년도 하계 교원인솔 해외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경제무역학부 무역학전공 재학생 7명과 마일환 교수(이하 학습팀)가 참여했으며, 영국, 벨기에, 프랑스를 대상으로 주요 기관을 방문하고 글로벌 경제와 무역 환경을 경험하기 위해 기획됐다.

영국에서는 한국 기업 및 기관들이 수행하는 다양한 활동과 역할에 대해 알아봤으며, 벨기에에서는 현대자동차 브뤼셀지부와 한국무역협회 벨기에지부를 방문해 한국 기업 활동과 무역 환경에 대해 살폈다.

이어 프랑스를 방문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사 파리사무소, 벨로스(무역업체), 주오이시디대한민국대표부, 농수산식품유통공사 파리사무소 등을 통해 한국의 중소기업과 농수산업의 글로벌 진출 전략과 프랑스 시장에서의 성공 사례를 확인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태일 학생은 “강의실에서 배운 이론을 실제 현장에서 적용하는 경험이 매우 소중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무대에서의 도전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email protected]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