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비스테이지]
[사진=비스테이지]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팬덤 비즈니스 토털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는 10일 서울 강서구 스카이아트홀에서 배우 나인우의 국내 첫 팬미팅 ‘AUGUST INWOOLOVE(어거스트 인우 러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AUGUST INWOO LOVE’는 나인우가 데뷔 10년 만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진행한 단독 팬미팅이다. 비스테이지가 팬미팅 콘셉트 기획부터 공식MD 제작, 팬 부스 운영, 라이브 스트리밍 등 전반적인 운영을 맡았다. 지난달 8일 비스테이지 멤버십 가입자를 대상으로 티켓 선예매가 진행되며 많은 관심을 끌었고, 공연장 전체가 관객으로 가득 채워졌다.  

팬미팅 현장은 나인우와 글로벌공식 팬덤 ‘누룽지’만을 위한 이벤트로 가득했다. 비스테이지는 팬미팅 시작 4시간 전부터 ‘누룽지 팬 부스’를 운영해 현장에 모인 팬들이 QR 코드를 인증하면 나인우의 친필 사인과 스페셜 리워드가 포함된 미공개 포토카드 2매를 증정해 많은 참여를 이끌어냈다. 

나인우 팬미팅은 팬들과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과 나인우 특유의 댕댕이 매력을 뽐낼 수 있는 다양한 무대로 팬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 팬미팅이 시작된 후 나인우와 팬들은 퀴즈 및 Q&A 등을 함께 했고, 그동안 나인우가 열연한 배역과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소개하는 토크 코너 등으로 직접 소통했다.

이날 나인우는 팬미팅에 참석한 팬들을 위해 준비한 무대로 뛰어난 노래 실력과 기타 연주 실력을 뽐내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팬미팅이 끝난 뒤에는 ‘하이터치’ 이벤트로 참석한 팬 한 명, 한 명에게 직접 감사 인사를 전하며 함께 한 팬들에게 무한한 애정을 드러냈다. 

비스테이지는 글로벌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플링크(FLNK)’를 통해 공연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글로벌 팬들도 함께 팬미팅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글로벌 팬덤은 라이브 채팅으로 나인우와 실시간 소통하며 팬덤을 더욱 공고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인우의 첫 국내 팬미팅을 기념해 비스테이지 IPX가 기획·제작한 나인우 공식 MD 도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래픽 티셔츠, 파우치, 키링, 슬로건 타월, 엽서 세트, 뱃지&피크 세트 등 다양한 MD 상품이 준비됐으며, 나인우가 직접 작업한 손글씨와 손그림 등이 담겨 특별함을 더했다.

특히 이번 팬미팅 MD는 팬들이 나인우 비스테이지 ‘숍’에서 사전에 상품을 구매하고, 팬미팅 현장에서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주문한 상품을 수령하는 ‘현장수령’으로 판매돼 팬덤에 편리함을 극대화했다.  

비스테이지 관계자는 “나인우는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클럽을 모집하고, 실시간 양방향 소통 기능 ‘비스테이지 팝(b.stage POP)’을 적극 활용하며 글로벌 팬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며 “나인우가 국내 팬들과 공식적으로 처음 만나는 자리를 비스테이지가 함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키워드
#비스테이지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email protected]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