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환경산업연구원]
[사진=한국환경산업연구원]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ESG(환경·사회·투명경영) 평가시장의 이해와 녹색투자 활용사례를 살펴보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환경산업기술원은 21일 오후 3시 ‘환경·사회·투명경영(ESG) 평가시장의 이해와 녹색투자 활용사례’를 주제로 ‘제17회 이에스지(ESG) 온(ON)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투자 의사결정을 위한 하나의 기준으로서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는 환경·사회·투명경영(ESG) 평가시장을 이해하고 기업이 환경·사회·투명경영(ESG) 평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발제자인 이세림 한국ESG연구소 본부장은 환경·사회·투명경영(ESG) 평가시장의 전반적인 구조에 기반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환경·사회·투명경영(ESG) 평가기관에 의해 평가되는 과정과 그 평가 결과가 자본시장에서 실질적으로 어떻게 활용되는지 소개한다.

이어 최용환 NH아문디자산운용 팀장은 국내외 환경·사회·투명경영(ESG) 평가기관의 평가 방식을 비교·분석하고 자산운용사가 환경·사회·투명경영(ESG) 평가 결과를 투자 전략에 어떻게 활용하는지 상세히 설명한다.

이번 행사의 참가 신청 방법과 접속 주소 등 세부 사항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과 행사 포스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기 환경산업기술원 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환경·사회·투명경영(ESG) 평가 대응이 시급한 기업과 지속가능한 투자를 추구하는 투자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email protected]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