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오전 11시 국민체력100 세종체력인증센터에서 개최된 ‘제7회 세종 체력왕 선발대회’ 시강식에 참석한 세종시체육회 관계자들과 입상자들의 모습.[사진=이용준 기자]
세종시체육회는 22일 오전 11시 국민체력100 세종체력인증센터에서 ‘제7회 세종 체력왕 선발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시상식에 참석한 세종시체육회 관계자들과 입상자들의 모습.[사진=이용준 기자]

[이뉴스투데이 대전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회장 오영철)은 22일 오전 11시 국민체력100 세종체력인증센터(이하 세종체력인증센터)에서, ‘제7회 세종 체력왕 선발대회’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세종시체육회에서 노동영 사무처장, 황성연 부장, 박준영 팀장, 이영민 세종체력인증센터장, 이정언 일양약품 부장 등을 비롯해, 연령별 수상자, 세종시체육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노동영 세종시체육회 사무처장은 “평소 바쁜 일상 생활 속에서도 꾸준한 건강관리를 통해 체력왕에 오른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세종시체육회는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노동영 세종시체육회 사무처장이 입상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는 모습.[사진=이용준 기자]
노동영 세종시체육회 사무처장이 입상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는 모습.[사진=이용준 기자]

이날 세종 체력왕은 ▲청년부 ▲중년부 ▲장년부 ▲어르신부 등 각 부문별로 선발돼 시상이 진행됐으며 또한, 부문별 2위, 3위 행운상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세종체력인증센터는 올해 ▲청년부 ▲중년부 ▲장년부 ▲어르신부로 나눠,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유연성 민첩성 순발력 등에 대한 체력측정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또한, 올해로 7년째를 맞아 선발된 세종 체력왕은 오는 9월 예정된 권역별 2차 예선을 통과할 경우, 오는 10월 13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리는 ‘2024 전국 체력왕 선발대회’에 출전할 수 있게 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시행하는 ‘국민건강 100세 프로젝트’ 중 하나인 ‘체력왕 선발대회’는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만 13세 이상의 국민을 대상으로 체력수준을 과학적으로 측정해 맞춤형 운동처방과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대국민 스포츠복지 서비스이다.

세종체력인증센터.[사진=이용준 기자]
세종체력인증센터.[사진=이용준 기자]

한편, 세종체력인증센터는 세종시민의 체력측정, 운동 상담을 통한 참여 동기부여 및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세종시민들을 위한 맞춤형 운동프로그램 등 체육복지서비스 제공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민체육진흥공단 성과평가에서 매년 최상위 권에 입상하는 성과를 올려 전국에 소재한 75개 체력인증센터의 귀감이 되고 있다.

입상자 명단■

▲청년부
남자 1위 이지웅 2위 이태영 3위 천택민
여자 1위 오승리 2위 김보미 3위 박수정

▲중년부
남자 1위 박경민
여자 1위 김금순 2위 한혜수 3위 박총미

▲장년부
남자 1위 김광태 2위 강효성 3위 이만학
여자 1위 송은행 2위 송선행 3위 엄영자

▲어르신부
남자 1위 형성전 2위 이광섭
여자 1위 김용복 2위 김영귀 3위 김정자

▲행운상
최숙자 정명희 오영은 조기열 이순남

▲노력상
도경희 최효숙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email protected]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