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커세어]
[사진=커세어]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커세어는 수상경력을 지닌 인기 파워 서플라이 라인업인 저소음 ‘RMx 시리즈’에 ATX 3.1 규격과 ATX 12V-2x6 커넥터, 팬 속도 수동 조절 노브 지원 등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최대 91%의 효율을 자랑하는 사이베네틱스(Cybenetcis) 골드 인증 및 A+ 소음 등급을 획득한 새로운 ‘RMx 시리즈’는 완전 모듈형 방식의 부드러운 엠보싱 케이블로 복잡한 PC 빌드에서도 간편하게 케이블 정리를 할 수 있다. 마그네틱 돔, 수동 팬 오버라이드 노브(override knob)를 갖춘 140mm 유체 동압 베어링 팬(FDB/Fluid-Dynamic Bearing fan)으로 냉각을 돕는다.

750W, 850W, 1000W 모델로 제공되는 ‘RMx 시리즈’ 파워서플라이는 모두 ATX 3.1 규격을 완벽하게 준수하며, 현재뿐만 아니라 향후 출시 예정인 하이엔드급 GPU와 호환되는 12V-2x6 커넥터를 기본 제공한다. 140mm FDB 팬은 PWM 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반구형 구조로 표면 마찰을 줄여 소음을 줄이고 수명을 연장시킨다. 또한 세밀하게 설계된 팬 커브로 낮은 부하에서는 팬을 멈추고, 전력이 증가함에 따라 최소한의 소음으로 작동시키며, 후면에 위치한 노브로 팬 속도를 수동으로도 쉽게 조정할 수 있다.

‘RMx 시리즈’는 완전 모듈형의 엠보싱 케이블을 탑재해 유연한 연결이 가능하다. 케이스 내부에서 거의 모든 장치에 쉽게 연결할 수 있다.

존 게로우(Jon Gerow) 커세어 파워서플라이 연구개발 책임자는 “새로운 전력 설계를 채용해 열과 전력 성능을 개선한6레이어 PCB, 업그레이드된 팬, 그리고 ATX 3.1 규격까지 갖춘 ‘RMx 시리즈’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또한 이번 ‘RMx 시리즈’가 사이베네틱스 골드™ 효율 등급 인증과 A+ 소음 등급을 획득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email protected]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